군병원에서 총상을 처리를 못한다니 이게 무슨 소리요?


총알도 못 빼는 군병원 '황당'


... 지금 이게 무슨 개그랍니까?

하다못해 전쟁까지도 아니고 무장공비라도 내려오면 그냥 답이 없군요.

허허허...

알보병은 그저 소비품인가...

by RuBisCO | 2012/11/07 22:04 | 트랙백(1) | 핑백(1) | 덧글(24)

트랙백 주소 : http://RuBP.egloos.com/tb/337486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나에겐 피아 식별 기능.. at 2012/11/08 12:08

제목 : 씨발 김재규가 왜 성공한지 알았다.
군병원에서 총상을 처리를 못한다니 이게 무슨 소리요?그당시에도 총상은 치료못한거였구나 !!!!!...more

Linked at 나에겐 피아 식별 기능이 없어.. at 2012/11/08 12:08

... 군병원에서 총상을 처리를 못한다니 이게 무슨 소리요?그당시에도 총상은 치료못한거였구나 !!!!! ... more

Commented by 크로이 at 2012/11/07 22:20
미쳤군요, 아주... 군병원이 바로 총알 빼는 일을 제일 많이 해야 하는 곳인데!! NLL 같은 게 문제가 아니네요.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1:00
히유... 답이 읎어요...
Commented by 시크라멘트 at 2012/11/07 22:22
뭐.. 재검받을비용도 전부 개인이 햇어야 하는걸 보면..
쩝.
제 친구도 손 다쳣는데 군인병원에선 철심을 어쩌고 저쩌고 하더니 민간나와서는 뼈가 기형으로 붙엇다고 ㅡㅡ;

뭐 병원에서조차 대충 하는 그런 분위기 ...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1:00
그 대충대충 분위기가 병원에도 마찬가지인건 어쩔수가 없나보군요.
Commented by 아돌군 at 2012/11/07 22:25
전쟁나가서 총맞으면 돈싸들고 민간병원 가라는 소리인가
Commented by kuks at 2012/11/08 00:37
전시상황이면 차라리 낫죠. 의사들이 소집 또는 지원 될 터이니...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1:01
kuks 님 말을 들으니 그나마 안도가 되는군요.
Commented by K I T V S at 2012/11/08 00:22
아오.. 저러다 진짜 뭔가 분쟁사태가 터질 경우 부상병들 몰살 당할 기세네요;;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1:01
ㄷㄷㄷㄷㄷㄷ
Commented by kuks at 2012/11/08 00:30
군의관에 대한 대우나 경력등을 따지면 뻔한 것 아니겠습니까?

군대판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0:59
ㅠㅠ
Commented by 比良坂初音 at 2012/11/08 06:05
.........하?.....이런 씨발-_-
저도 훈련소에서 다리병신 될뻔 했는데-_-+
그 때랑 바뀐거 하나도 없네요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8:58
변하지 않는 전통...
Commented by PFN at 2012/11/08 08:50
국방부를 조져야죠



군의관이라는 것도 의사 입장에서는 그냥 군대 끌려가는 겁니다.

그리고 거기 말뚝박는것도 다른 일반 병들이 말뚝박는거에 대한 인식 비슷해요

아무도 할 생각도 없고 생각도 안해보죠. 그냥 빨리 탈출하는게 최선인 곳임


거기다 군의관 할 의사의 연령대는 당연히 젊은 의사들이고 말뚝박는 인간은 극소수니 저런 외상 전문가로 경험을 쌓은 사람이 있을리가 만무함.

민간 병원의 경험 많은 의사는 "총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별로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테니 어느 쪽도 총상 치료에는 절망적인 상황이죠

군의관을 국방부가 키우려고 작정하지 않는 이상 해결못함.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08:59
그러고 보니 국방의학원은 언제 세운대요?
Commented by net진보 at 2012/11/08 09:49
실제로 총기관련 사고나면 아주대병원으로 많이 간다고합니다...그만큼 군의료체계가 부실하다는거죠...의료수가올리고 응급치료센터라도 제대로 권역화하면 될텐데...

Commented by kuks at 2012/11/08 13:13
RuBisCO//
원래 2015년에 세우려다가 의료계의 반발로 법안이 통과되지 못하고, 위탁교육으로 선회하려고 했는데 그게 총선직전까지의 상황이었습니다.
아마도 법안발의부터 다시 해야할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14:30
헐...
Commented by net진보 at 2012/11/08 15:36
kuks /헐,,,,
Commented by ㅁㄹㅇ at 2012/11/08 22:59
후송용 차량 및 헬기도 부족한 판이라 저 치료조차도 못받고 죽을지도요.
Commented by shaind at 2012/11/08 10:00
사실 외과 수술 전문의는 "싸제"에서도 드물죠. 비인기거든요. 힘들고 고달픈 주제에 보험과이다보니......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10:15
그렇군요
Commented by 아무것도없어서죄송 at 2012/11/08 12:35
아니 미국에 유학을 보내는 한이 있더라도 저런 건 마스터하게 만들어야지.
Commented by RuBisCO at 2012/11/08 14:31
그러고보니 미국 의사양반들은 총상은 정말 잘할거 같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